편의점 알바 폐기 음식 도시락 먹어도 될까?
편의점 알바 폐기 음식 도시락 먹어도 될까?
편의점 음식에 대한 이야기가 많죠.
오늘은 그 중에서도 폐기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폐기음식은 적지않은 분들이 "아르바이트"가 폐기 음식을 먹어도 된다라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사장님들이 폐기를 먹는 것을 크게 생각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런 폐기도 사장님의 허락 없이는 먹어서는 안된다고 하네요.
※ 폐기음식을 허락없이 먹으면 횡령/절도?
편의점안에 있는 대부분의 것들은 편의점을 운영하는 사람의 소유죠. 폐기 음식 역시 마찬가지로 편의점 사장의 소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편의점 사장님의 의견을 묻지않거나 허락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먹게 되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런 음식을 나눠주는 것도 크게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폐기에 대한 부분들은 사장님의 의사가 너무 중요하게 됩니다.
▷ 요약하면 사장님이 먹지말라고 했는데 먹거나 누군가에게 주면 횡령/절도에 해당 될 수 있다는 이야기.
□ 폐기음식을 안준다고 사장님 나빠요~
하면 안되는 이유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폐기음식을 알바에게 주는 분들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런 폐기음식들이 여러가지 문제들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버려버리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이죠.
▷ 실제로 사장님들 중에서도 폐기보다는 먹고싶은 도시락을 찍고 먹으라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아르바이트가 먹으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먹은 다음에 트러블이 발생하게 되면 문제가 작지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폐기음식은 아르바이트생이 먹지 않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폐기음식을 알바가 지인이나 주위의 노숙자 혹은 아는 사람에게 줬는데 탈이나는 경우 이 역시 엄청난 문제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폐기음식을 못먹게 하거나 못 가져가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