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정보

귀지청소 꼭 해야할까? - 귀지가 생기는 이유는

고양이네집사 2018. 5. 5. 03:25


귀지청소 꼭 해야할까? - 귀지가 생기는 이유는




귀가 간질간질 하면 손가락을 넣어서 긁거나 면봉을 귓구멍 안으로 넣어서 귀지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또 사람에 따라서는 휴지를 말아서 귀에 넣고 돌리거나 자신만의 방법으로 귀지를 청소하려고 하는데요, 이런 행동은 자주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귀지를 이런 방법으로 청소하게 되면 안좋은 점이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귀지는 왜 생길까?


귀지는 우리몸에서 배출되는 분비물과 외부에서 들어오는 먼지 등이 엉켜서 생기게 됩니다. 신체에서 나오는 각종 유분기와 먼지 그리고 각질 등등이 뭉쳐서 귀지가 만들어지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귀지는 제거하기보다 그대로 두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귀지는 물기가 귀에 머무는 것을 예방하고 귓속의 박태리아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특별한 요인이 없을 때에는 강제로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귀지를 자주파면 생기는 일


귀를 손톱이나 면봉 등으로 자주 파게 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귓속에 염증이 생기는 것이나 상처가 나는 것인데요, 손톱과 같은 날카로운 것으로 긁거나 파게 되면 귓속에 상처나 나서 염증이나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상처가 난 상황에서 물놀이나 여러가지 야외활동을 하게 되면 문제가 생길 확률도 더 높아지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청소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 귀를 자주 파게 되면 귀지가 더 많이 만들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피지선과 귀지샘을 자극하기 때문인데요, 귀를 자주 파는 사람들이 귀지가 더 많이 만들어지는 이유가 바로 그것이라고 합니다. 귀를 자주 파면 귀지가 안으로 밀려들어갈 수도 있어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귀지는 파지 않는 것이 좋고 귓속이 정말 답답하거나 청소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한다면 이빈후과를 방문해서 전문의의 도움이나 판단을 받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제 저거 가격은 생각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문제가 있어 제대로 제거?하고 싶을 때는 병원을 방문하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