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연애를 고민한다면 신중에 신중하라 - 사내 연애 성공기는 없다
사내 연애 성공기는 없다
사내연애는 폭탄을 짊어지고 사랑하는 것과 같다.
대부분의 분들이 사내 연애를 반대합니다.
헤어지는 경우 연애의 여파는 생각보다 작지않고 잘못되는 경우 직장을 잃게되는 불안함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사내연애 문제로 직장의 부서를 이동하거나 퇴직을 결심하는 경우가 심심치않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연애의 끝이 좋지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연히 관계가 나빠질 가능성은 높고, 이러한 관계는 직장생활내에서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사내 연애를 해야겠다면 한번쯤은 아래의 내용을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첫번째, 깊은 관계/성적인 관계로 이어지는 것은 최소 3달이상
남자/여자 모두 신중하게 접근해야할 부분입니다. 사귀는 사이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보다 신중하게 확인하고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직장동료와 연인으로서의 상대는 같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 여러가지의 위험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오랜기간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두번째, 절대적인 비밀연애
직장 내 연애를 시작하게 되면 사소한 것으로도 꼬투리를 잡히게 되거나 놀림감이 되기 쉽습니다. 일을 못하는 것도 연애 때문이라고 치부되기도 하고 피곤한 것도 연애의 성적인 부분 때문이라 놀림을 받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능하면 입단속을 하며 비밀리에 연애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후폭풍을 예상하라.
헤어지게 되면 2사람만 곤란해지게 되는 것이 아니라 부서가 모두 힘들게 되는데요. 회식에 두사람 모두 함께 부르기가 힘들어지기도 하고 업무부분에서도 트러블이 심심치않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헤어졌다고 하더라도 한쪽이 감정이 남아있는 상황이라면 이러한 상황은 더욱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사귀기 전에 만약 헤어지면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 생각을 하거나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상급자와의 만남은 하지않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특히 상급자와 사귀었다 헤어지는 경우 상급자의 다시만나자 or 다시보고싶지 않다 등의 감정으로 인해 큰 피해를 받고 직장을 그만두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협박을 하거나 압박을 하는 경우도 적지않으니 직속상관과의 연애는 가장 피해야하는 부분입니다.
※ 연애에서 헤어진 후 둘만의 사소한 비밀이나 성적인 부분들이 쉽게 밖으로 노출될 가능성이 높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