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운동 후 근육통이 심하면 통증이 없어질때까지 쉬어라

고양이네집사 2016. 6. 14. 00:48

운동 후 근육통이 심하면 통증이 없어질때까지 쉬어라





아령이나 무거운 물건을 드는 운동을 하고 난 뒤에 발생하는 근육통.

이런 근육에 적지않은 통증이 발생할때까지 몸을 단련하는 것을 제대로 운동을 했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것은 정상적인 반응이 아니라고 합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통이 어느정도 발생할 수 는 있지만 심한 근육통의 경우에는 운동을 쉬면서 회복을 기다려야 할 만큼 좋지않은 반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운동 후 근육통이 크게 발생했다면 잠시 그 부위에 휴식을 주세요.


만약 상체운동을 하면서 가슴이나 등 팔 등에 평소보다 심한 근육통이 찾아왔다면 하체운동을 하면서 통증을 느끼는 부위에 휴식을 줘야합니다. 이렇게 휴식을 줘야 손상되었던 근육이 진정이 되고 회복이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탄수화물 단백질 등 근육의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 등을 섭취하는 것도 필요하죠.


- 매일매일 같은부위에 강한 근력운동을 하는 것 보다 신체의 부위를 나누어서 하루씩 혹은 한번씩 번갈아가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운동 스케줄을 짜게 되면 근육에 휴식을 제대로 줄 수 있기때문이라고 하네요.





한달치 운동을 하루만에 하는 그런 운동은 피하세요.


평소에 오르지 않는 높은 산을 정말 힘들게 오랜시간 올라가고 내려온 뒤에 전신 근육통 등으로 고생을 하게 되는데요. 몸이 제대로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렇게 무리하게 혹사하는 활동을 하게되면 더욱 많은 근육통이 발생하기도 하고 아픈 몸 때문에 오랜시간 운동을 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운동은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으며, 강한 운동을 하기전에 점점 강도를 높여서 몸을 만들어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대로 운동을 한 뒤에 아무런 반응이 없고 힘이들지 않는다면 이 역시 문제인데요.

가능하면 어느정도 근육에 반응이 올 정도로는 강도를 높이거나 운동을 하는 횟수를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