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너무 더워 열받는 날씨 어떻게 체온을 낮게 유지할까?

고양이네집사 2016. 5. 24. 01:57

너무 더워 열받는 날씨 어떻게 체온을 낮게 유지할까





온도가 30도가 넘어가게 되면 낮 시간에 실외에 있는 것이 힘들어 집니다.

신체가 뜨겨운 햇볕으로 인해서 열이 받아서 열사병이나 열실신 등과 같은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날씨가 덥고 햇볕이 쨍쨍한 날은 가능하면 실외에 있는 시간을 줄이고 실내에서 생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실외에서 활동을 해야한다면 아래의 수칙들을 지키는 것이 좋은데요.






첫번째,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날이 덥게되면 땀이나 여러가지 요인으로 수분이 많이 부족해지게 됩니다. 가능하면 물을 충분히 마셔서 이러한 증상들이 발생하지 않게 예방해야합니다.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는 이뇨작용을 유발하기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시원한 물로 샤워를 한다.

실외 활동으로 인해서 몸이 뜨거워졌다면 시원한 물로 샤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시원한 물을 마시면 체온을 낮게 하는데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만약 샤워가 힘들다면 가까운 식당이나 매장 등을 방문해서 에어컨 바람을 쐬면서 충분히 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모자나 양산을 쓰세요.

얼굴이나 머리가 받는 열을 차단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모자는 가능하면 창이 넓은 것이 좋으며 통풍이 잘 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양산 역시 햇볕을 충분히 가려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네번째, 오후 1시 ~ 4시까지 실외활동을 줄이세요.

가장 뜨거운 시간입니다. 가능하면 실외에 있는 시간을 줄이고 실내에서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역시 이 시간대를 피해서 해가 지는 시간에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여름은 꽉끼는 옷보다는 헐렁하고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창이 넓은 모자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너무 햇볕이 강할때에는 얇은 긴옷을 입는 것이 햇빛으로 인한 화상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 가능하면 밝은 색의 옷을 입는 것이 좋은데요, 검은 계열을 옷이나 모자 등은 빛을 흡수하기때문에 더위를 더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