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해독주스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다이어트의 유행도 돌고 돈다고 하죠.
고기만 먹는 황제 다이어트의 유행이 끝나고 간헐적 단식의 유행이 끝나고 키토 다이어트 등등의 시간이 지나고 다시 해독 주스가 좋다는 이야기가 솔솔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것을 따라하는 분들 중에는 성공한 분들도 있고 오히려 체중이 더 많이 늘어난 분들도 있다고하는데요, 왜 이런 일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 채소 과일을 먹는다고 살이 빠질거라는 생각은 잘못된 것.
과일은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찐다.
채소는 많이 먹어도 칼로리가 낮아서 살이 안찐다.
이런 이야기를 믿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믿게 되면 체중을 감량할 때 정말 많은 양의 해독(다이어트)주스를 마시게 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렇게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당을 많이 섭취하게 될 가능성도 높고 칼로리도 높게 섭취하게 되면서 체중이 오히려 급격하게 늘어나게 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다고 여름에 수박을 많이 먹거나 혹은 과일주스를 탄산음료 대신 먹다가 살이 급격하게 불어나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일 수 있습니다.
■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은 과일을 가장 나쁜 형태로 먹는 방법이라고도 합니다.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을 먹을 수 있는 주스
그래서 혈당이 급격하게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씹어서 먹을 때와 다르게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당을 섭취하게 되는 만큼 혈당은 급격하게 오르게 되고 배고픔은 더욱 더 심해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이유로 과일이 몸이 좋다고 하더라도 갈아서 먹거나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채소의 경우에는 당의 함량이 낮아서 과일만큼은 아니지만 이 역시 먹는 시간이 짧아지는 만큼 충분한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게 만들기 때문에 감량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물론 도움이 된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보완 용도로 먹었을 경우에는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죠.
감량을 하고 식단조절을 하면서 섭취하기 힘든 영양소나 식이섬유를 주스를 통해서 적당량 섭취하게 되면 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되고 신체의 건강을 유지하는데에도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것이죠. 감량을 하게 되면 영양섭취를 제대로 못할 가능성이 높은 혼자 사는 분들이나 혹은 혼자서 식단을 해결해야하는 분들은 이런 보조식을 이용함으로 영양과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되고 이 것이 감량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하는데 효과적이고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 것을 중점으로 식단을 구성하거나 혹은 이것만 먹으면서 감량을 하려고 하는 것은 오히려 더 체중감량을 힘들게 하거나 오히려 체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