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정보

혼자 자취할 때 냉장고에 있으면 좋은 식재료 3가지

고양이네집사 2023. 4. 21. 03:59

혼자 사는 사람들의 건강이 안좋다는 뉴스가 많죠.

20대 30대 남성의 통풍의 소식부터 해서 당뇨와 같은 문제 그리고 비만과 같은 문제 뿐만 아니라 심한 분들은 과체중이 영양결핍의 의사소견을 받는 분들도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혼자서 살면서 라면과 같은 음식으로만 끼니를 먹다 보니 야채나 과일과 같은 음식을 섭취하지 못하게 되면서 이런 문제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1인가구의 냉장고에 있으면 좋은 음식 Best 3를 이야기할까합니다.

 

 

■ 선정기준

가격이 저렴하며 조리방법이 쉽고 호불호가 적으며 누구나 만족하면서 먹을 수 있는 재료.

 

 

1. 돼지고기

돼지고기는 생각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삼겹살은 조금 비싸다고 하더라도 수입산 목살이나 한돈 뒷다리는 매우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냉동실에 넣어놓고 필요할때마다 꺼내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김치찌개나 각종 국에 들어갈 수 있으며 조리를 하는 것이 서툰분들은 소금과 후추를 뿌려서 그냥 구워서 먹을 수 있을 만큼 활용도와 조리방법이 매우 쉬운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ㅇ그리고 이 돼지고기에는 양질의 단백질 뿐만 아니라 철분과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혼자 사는 분들에게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 D나 단백질과 같은 것들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는 재료이기도 합니다.

 

 

2. 계란

계란도 저렴하면서 조리방법이 매우 쉽습니다.

후라이팬에 구워서 먹어도 되고 끓는 물에 삶아서 먹어도 될 정도로 조리방법이 매우 간단하다는 식품입니다. 그리고 이 달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유지하고 건강을 지키는데 효과적인 식재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계란의 경우 일정량 삶아두면 2~3일 정도는 냉장고에 넣어두고 꺼내먹을 수 있을정도로 한 번 조리하면 여러날 나눠먹기에도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생란의 경우도 냉장고에 잘 보관하면 2주 가량은 보관하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만큼 저장성도 좋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3. 토마토

체중이 걱정되는 분들에게는 토마토가 적당합니다.

토마토는 시중에서 구하기도 쉽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냉장고에 두고 두고 먹어도 좋은 과일/야채입니다. 토마토는 개당 50kcal 정도 되는 낮은 칼로리에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즐겨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토마토는 조리를 특별하게 하지 않고 그냥 먹어도 좋으며 그냥 먹기가 힘든 분들은 갈아서 먹을수도 있으며 각종 요리에 토마토를 넣어서 조리를 할 수 있을정도로 조리방법이 쉽고 또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음식입니다.

 

토마토는 혼자 살면서 먹기 힘든 각종 영양소와 비타민을 보충할 뿐만 아니라 혈당을 저하하는 효과 뿐마 아니라 리코펜이 풍부해서 노쇠 예방이나 남성들읜 전립선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