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오래 있으면 계속 피곤해지는 이유



요즘 코로나 등의 이유로 집에 오래 있고 외출을 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장기간 실내에서 오랜시간 시간을 보내게 되면 이상하게 많이 피곤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왜 이렇게 집에서 휴식처럼 쉬기만 하는데 더 피곤하고 힘들까요???



식사의 질이 떨어지는 것도 원인 중 하나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높은 스트레스 때문일 수 있습니다.

집에서 오랜시간을 보내고 책을 보거나 혹은 게임을 하거나 하는 등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의 경우에도 자신의 의지가 아닌 여러상황으로 인해서 외출을 하지 않게 되는 상황들은 매우 크 스트레스로 다가오게 됩니다.


근데 외향적이고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거나 친구와 술한잔 하는 시간이 낙인 사람들의 경우에는 더욱 더 큰 스트레스를 받겠죠.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은 상태가 유지되게 되면 신체의 컨디션은 떨어질 수 있으며 스트레스의 여파로 인해서 수면부족이나 심한 피로감 등을 느낄 수 있기도 하고 떨어진 면역력 때문에 감기와 같은 질병으로 고생할 가능성도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환기를 자주 안하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니 2시간에 1회 혹은 적당한 시간대에 환기를 15분 정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체활동량/운동의 부족 때문에 피곤해지기도 하는데요,


사람은 매일 적당량의 운동을 하는 하는데 오랜시간 집안에만 있으면 운동량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몸은 더 피곤해지고 체력은 또 빠르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 활동량이 부족해지게 되면 식사량이 줄거나 혹은 늘어버릴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체중의 변화가 크게 찾아오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한 실내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것은 정말 필요한 과정이라고 하네요. 만약 피곤해지고 잘 풀리지 않는다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