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현상 예방 - 기초대사량을 늘리고 칼로리 섭취는 낮추는 법





체중감량을 하고 유지하는 동안에 발생하는 "요요현상"

빠지기 전 체중으로 돌아가려고 하거나 그 이상으로 체중이 늘어나는 현상을 이야기하는데요, 정말 체중감량에 도전을 한번이라도 했던 분들이라면 가장 경계하는 일들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요요가 일어나는 원인"

대표적인 것이 기초대사량의 감소 및 식이요법 유지 실패입니다.





무리한 식이요법이나 근력운동을 피하고 유산소 운동만 하게되면 체내의 근육의 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근육의 양이 줄어든만큼 대사량이 떨어져서 같은 양을 먹더라도 체중이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식이요법을 그대로 유지하지 못하거나, 어느정도의 체중감량 후 운동을 쉬거나 그만둬서 불필요한 에너지를 소비하지 못하기 때문에 요요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 그래서 요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근력운동, 어느정도의 식이요법은 필요합니다.






"근력운동을 시작하세요."


근육이 어느정도 생겨나게 되면 신체가 탄탄해보이기도 하고, 에너지가 넘치기도 합니다. 그리고 예전에 비해서 체중이 쉽게 증가하지 않는 체질로 변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체중을 감량할때도 손실된 근육을 보충하기 위해서 근력운동을 강조하는 것이죠.



"식이요법을 유지하세요."

하루 1,500kcal를 먹으면서 식이요법을 했다면, 체중감량 이후에도 2,000kcal는 넘지않게 조절하면서 식이요법을 진행해야 체중이 그대로 유지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것이 힘들다면 "칼로리커팅제""탄수화물 지방변환억제제"와 같은 보조식품을 이용하는 것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한국인의 식사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하는 것을 억제하고, 체지방이 자연스럽게 줄어들 수 있게 하기때문에 요요를 예방하는데에도 큰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추천 보조제] 디제로킹 다이어트 바로가기 ▶


체지방 감소효과가 있는 키토산과 잉여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는 것을 억제하는 HCA로 굶지않고 다이어트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 체중 감량 후 가장 유지하기 힘들다는 식이요법.

조금 더 쉽고 편하게 하고, 체중감량 이전의 식사로 돌아갔을 때 요요를 예방하고 싶다면 이런 다이어트 보조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