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되고 불안감 커질 때 먹으면 진정되는 음식들





여러가지 사건들로 인해서 놀라거나 긴장되는 상황이 발생하는 일이 많죠.

예를 들면 면접이나 첫 만남을 기다리고 있거나 시험을 앞두거나 혹은 성적이 나오는 것을 앞두거나 하는 일이나 실수로 인해서 긴장하거나 불안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이러한 두근거림이나 식은 땀 긴장되는 상황에서 오는 신체반응이 쉽게 진정이 되지 않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증상을 보다 완화시킬 수 있는 음식이나 차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카모마일 차

불안하거나 긴장할 때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카모마일 차입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걱정으로 인해서 잠이 드는게 힘든분들이 많이 드시고 있는 차이기도 합니다. 만약 불안함 때문에 잠이 안온다면 이 카모마일차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긴장으로 인한 소화불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오메가-3가 많은 생선

생선 등에 많이 알려져 있는 오메가-3 지방산. 이 지방산은 우리몸에서 만들지 못해서 생선을 통해서 섭취해야하는데요. 이 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하게 되면 이 지방이 뇌에서 세로토닌 분비를 활성화시켜서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하고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영양제로도 나와있지만 생선을 통해서 직접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달걀

부드러운 달걀요리를 만들어 먹는 것도 좋습니다. 달걀에는 비타민 B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것이 부족해지면 흥분하거나 불안해지는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달걀이 아니더라도 비타민 B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되면 비타민 B의 부족으로 발생하는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녹차

녹차를 많은 분들이 즐겨마시는 차가 아닐까 합니다. 녹차에는 적당한 양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서 각서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녹차에는 테아닌의 성분도 함께 있어서 심신을 진정하게 하는 효능도 있기때문에 마음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를 하루에 5잔 정도 마시게 되면 이러한 마음이 진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300x25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